Don't Fight The Music
카테고리
작성일
2022. 6. 4. 21:27
작성자
모래석영

원문 트위터


"서력 2314년"

 


밀레이나: 베다로부터 암호통신이 왔습니다. 구 인혁 영토의 광영 지구 희귀 금속 채굴 기지에서 무장집단의 제압 작전이 있을 것이라는 정보입니다. 솔레스탈 비잉의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펠트: 스메라기 씨의 미션 플랜에 따라, 세츠나는 소형정으로 지상에 강하. YK3228에서 엑시아 리페서 III에 탑승 후 0023부터 페이즈 1을 개시하여 주세요.

세츠나: 알겠다. 세츠나 F. 세이에이, 지상으로 강하하여 미션을 개시한다.

스메라기: 근 2년만 해도 비밀리에 이행한 무력개입만 약 100회라... 정말이지, 월간 연재 만화가도 아니고.

이안: GN 홀스터 비트, GN 라이플 비트, GN 피스털 비트는 하로 두 대가 조작하도록 하겠다. 록온은 기체 조작과 사격에 집중해.

라일: 건담 사바냐... 드디어 내 취향의 기체가 되었군. 하로, 파란 하로도, 잘 부탁해.

하로&파란 하로: 맡겨졌다, 맡겨졌다

라일: 그런데 아저씨, 알렐루야의 기체는 좀 어때?

이안: 하루트 말이냐? 물론 롤아웃 되었지. 초병의 뇌양자파에 맞춘 알렐루야와 필리스 전용기. 비밀병기도 준비해뒀다고.

하로&파란 하로: 마루트 모드, 마루트 모드

이안: 이것들아, 까버리면 어떡하냐!


사지: 안녕하세요! 제가 담당하게 될 보수 구역은 어디죠? 파트너는 스에그 씨군요. 알겠습니다. 즉각 현장으로 향하겠습니다.


연방군 병원 간호사: 할레비 씨, 이번 주는 애인 분 오지 않는 건가요? 왜 묻냐니, 애인 분이 가지고 와주시는 선물 다들 기대하고 있거든요.


알렐루야: 마리, 단말에 솔레스탈 비잉이 보낸 정기 암호 통신이 들어왔어. 또 세츠나랑 모두가 무력개입을 한다고 하네.

필리스: 돕지 않아도 되는 거야, 알렐루야? 우리한테 여행을 계속 해도 된다고는 해도, 뭔가... 신경쓰이는 걸.

알렐루야: 우리는 좀 더 넓은 시야로 세상을 바라볼 필요가 있어. 지금까지 보지 못 했던 만큼, 우리들에게는 세상을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그러니까...

할렐루야: 거 참, 이 녀석 감성 하나만큼은 외곬수라니까. 솔레스탈 비잉의 작전에 참가 좀 하자고, 알렐루야? 지루해서 죽을 지경이니까!


세츠나: 지금부터 광영 지구 희귀 금속 채굴 기지로의 무력개입을 개시한다. 세츠나 F. 세이에이, 작전 행동을 개시한다.


세츠나: 적 부대 침묵, 페이즈 1 종료. 지금부터 페이즈 2로 이행, 무장 세력의 본거지 침입 수사를 시도한다.


세츠나: YK3228에 귀두. 엑시아, 기체를 광확 위장 모드로.


연방 대통령 보좌관: 대통령님, 기술국으로부터의 보고입니다. 데카르트 샤먼 대위를 자연 발생한 순수종의 이노베이터로 인정한다는 모양입니다.

김 중장: 기술 부문의 보고서는 읽었다. 차기 주력 후보기 테스트 파일럿으로 데카르트 샤먼 대위의 탑승을 승인한다.

데카르트: 이 약, 두통이 점점 심해져서 일어날 때도 힘이 듭니다. 독약이라고요. 군 최초의 이노베이터인데, 좀 더 상냥하게 대해줘도 괜찮지 않나요?


커티: 내일 있을 여행은 중지다, 패트릭. 상층부의 명령으로 우주로 올라간다. ... 솔레스탈 비잉의 외우주비행선에, 이노이터로 인정된 샤먼 대위까지...

콜라사워: 그, 그럴수가! 그 호텔, 예약하는 데 3개월이나 걸렸단 말이에요. ... 엇, 저도 우주로 올라가는 건가요? 사령이 내려졌다고요? 아니, 들은 적 없는데요~

호텔 종업원: 네!? 환불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셔도, 저희 호텔의 규정 상... 저기요, 기다려 주세요! 멋대로 전화를 끊지 말아주십시

콜라사워: 대령님!!

커티: 준장이다! ... 뭐지, 준비가 된 건가? 귀관 치고는 대응이 빠르군. 마중까지 남은 시간 말인가? 후우. 뭐가 하고 싶은 거지, 패트릭?

콜라사워: YES, YES, YES, YES......

커티: 정말이지... 정말, 어쩔 수가 없군...


펠트: 세츠나로부터의 암호 통신입니다. 무장 세력의 조직 정보를 입수한 것 같아요.

랏세: 평소대로 베다를 경유하여 연방정부에 보내줘. 나머지는 저쪽이 알아서 할 테니까. 미션 종료다.

스메라기: 중동 아자디스탄의 제1왕녀가 연방의 사절단과 함께 개발중인 콜로니를 시찰한다고? 그쪽은 여러가지로 뒤가 구린데...

스메라기: 눈에 띄는 전투에 건담을 쓸 수는 없지. 그렇다면, 이안에게 부탁해뒀던 그걸 쓸 수 밖에 없겠네.

라일: 맨날 시키는 중요 인물 호위지? 라져. 세츠나와 우주에서 합류하여, 즉시 미션을 개시하겠다. ... 나 참, 사람 부리는 게 거친 건 이미 다 알고 있지만, 인원 정도는 늘려주란 말야.

하로&파란 하로: 힘들겠다, 힘들겠다

라일: 내 말이! 아저씨, 플래그 좀 내보내줘. 무장은 S사양... 그래, 세츠나 타입으로.


마리나: 오랜만이야, 시린. 남편 분하고 아이는 건강하니?

시린: 우리 둘 다 바빠서 말이지. 아이한테도 미안하지만, 지금은 정부의 유화 정책을 추진하는 게 가장 중요하니까. 아이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시린: 나는 둘째치고, 당신은 어때? 좋은 사람 없어? 너도 슬슬 그런 나이니까, 아자디스탄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연방군 기술 사관: 4번째 테스트 비행도 매우 순조롭습니다. 가데라자의 성능과 대위의 능력... 상층부도 이 결과에 만족하겠죠.

데카르트: 그건 됐고, 여전히 식사 맛이 좋지 않네요. 적어도 좀만 더 색이 있는 것들을 올려줬으면 합니다. 가축 먹이도 아니고.

연방군 기술 사관: 죄송합니다만, 영양 균형은 완벽합니다. 이걸 무너뜨리면 수습할 데이터에 영향이 갑니다.


사지: ... 아, 루이스? 지금 일이 끝나서, 내일은 그쪽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 뭔가 갖고 싶은 거 없어? 비싼 건 안돼. 비싼 건.

사지: 어라? 리니어 트레인 플랫폼에 있는, 검은 머리에 중동풍의 복장... 저건, 설마... ... 아니, 그럴리가. 그럴 리 없어. 그가 이런 곳에 있다니...

 

세츠나: 정기 연락. 지금부터 궤도 엘리베이터를 통해 우주로 올라간다. 미션 데이터와 함께 록온 스트라토스와의 합류 포인트를 알려주길 바란다.

세츠나: 전 연방정부의 정책에 의해, 콜로니 건설 노동자가 된 중동 시민의 시찰... 사절단은 현 정부 관계자와... 아자디스탄 왕국 제1왕녀, 마리나... 이스마일...

세츠나: 그런가. 그녀 또한, 그녀의 싸움을 계속 하고 있었던 건가... 나와는 다른 방법으로, 나와는 다른 길을 걷고, 우리들이 원하는 곳으로 걸어나가고 있어...

세츠나: 마리나는 아직, 계속 노래하고 있는 건가...?


필리스: 정말 대단한 성벽이야... 이런 거대한 건축물을 인류는 10세기도 더 전에 세웠다니, 믿을 수가 없어...

알렐루야: 이 경치... 영상으로 봤을 때와는 전혀 달라. 역사의... 아니, 인간의 무게를 느끼게 돼... 싸움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장성"... ... 그 마음이, 나의 마음을 떨리게 해...

필리스: 걸어 보겠어, 알렐루야? ... 괜찮잖아, 시간이라면 얼마든지 있고.


카타기리: 새로이 3대의 브레이브가 롤아웃 되었어. 물론, 곧 네 곁으로 가게 될 거야. 단, 무리한 테스트는 하지 말아주길 바래. 브레이브는 아직 차기 주력 후보기야. 정식으로 주력기에 인정되지는 않았어.

카타기리: 정식으로 채용되기 전에 문제를 일으켜버리면, 나나 기술자들의 고생이 물거품이 되어버리니까. 부디 신중하게 써주길 부탁할게.

그라함: 알고 있다. 하지만, 테스트 비행이란 모름지기 기체의 한계를 판별하는 것이지. 안됐지만, 기체는 무리를 조금 해줘야겠어.

카타기리: 그라함, 자네의 '무리'는 평범한 사람의 '무리'를 훨씬 능가하고 있는 걸 모르지는 않겠지? 부탁이니까 상식적인 범위에서 해줘.

그라함: 훗... 나의 '무리'를 알고 있음에도 불구, 자네는 지휘관기용의 기체에만 2개의 드라이브를 탑재했지? 거기에 신뢰도 하고 있다네. 빌리 카타기리가 만든, 브레이브의 성능을 말이지...

카타기리: 물론 자신만큼은 있어. ... 뭐, 지금부터 트란잠을 사용하겠다고? 그런 보고는 듣지 못했다고, 그라함!?

그라함: 방금 솔 브레이브즈의 대장인 내가 명령을 내리고, 내가 실행하기로 결정하였다. 데이터를 즐거이 기다리고 있게나, 친구여!

카타기리: 아아... 하느님...


이케다: 최근에는 큰 사건이 일어나질 않아서, 솔직히 몸이 쑤시는구만. 이렇게 된 이상, 파파라치로 전업이라도 할까.


연방 대통령: ... 세계가 완전히 통일되기 전까지, 아직 해야할 일이 있다. 하지만 시대는 그걸 기다리려 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려 하지. 우리들이 넘어야 할 시련은, 얼마나 남은 건지...


시가지 대형 모니터 "연방군을 사병..." "내 군대에 덧씌워진 거대한 악을 쓰러뜨려라! 지금, 4기의 건담이 세계를 변혁하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영화, 솔레스탈 비잉! 커밍 순! 우리들이, 건담이다!"

사지: 무슨 선전 문구가 저래. 센스라고는 하나도 없잖아...

시가지 대형 모니터 "이번 기회에 영화 솔레탈 비잉에서, 주역인 마이클 장을 연기하게 된 마모 미야노입니다. 어쨌든, 강하고 멋지다! 여러분, 저를 따라와 주세요! 잘 부탁해!!"

사지: 무슨 코멘트가 저래. 센스라고는 하나도 없잖아...

시가지 대형 모니터 "엣-또, 영화 솔레스탈 비잉의 감독, 소시지 미즈시마입니다. 에- 졸립니다..."

사지: 코멘트가 너무 절실해...


라일: 여어, 세츠나. 다친 데는 없어? ... 그냥 해본 말이야, 걱정 같은 걸 했겠어? 플래그는 지정 포인트에 뒀어. 나는 미스 스메라기의 계획대로, 사찰단의 배에 탈거다.

세츠나: 잠입 미션? 혼자서 괜찮나, 록온?

라일: 걱정하지 마. 베다의 백업이 있으면 문제 없으니까. ... 그것보다, 미스 스메라기의 전술 예보에 의하면 모빌슈트전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어 보여.

세츠나: 모빌슈트전은, 있을 거다... 스메라기의 전술 예보 중에서도, 꽤 격한 상황이 될 듯하다.

라일: 너무 확신하는 어투로 말하는 걸. 역시 이노베이터야.

세츠나: 그런 게 아니야. 그저 감일 뿐이다. ... 지정 포인트로 간다.

라일: All right. ... 그보다, 그 확신할 수 있는 감이 있으니까 이노베이터인 거잖아. ... 뭐, 됐어. 백업 부탁한다, 베다.

펠트: 스메라기 씨, 세츠나로부터 암호 통신입니다. 예정 포인트에서 플래그에 탑승, 미션 개시까지 대기라고.

밀레이나: 스트라토스 씨한테서도 연락이 들어왔다 예요. 전술대로, 연방정부 중동 사찰단의 배에 부조종사로서 잠입했다고 합니다. 영상 보실래요? 안경 쓰고 계세요. 멋진데, 수수한 변장인 거예요-

스메라기: 그런 리얼한 감상은 말하지 말아줘, 밀레이나...

랏세: 우리도 세츠나랑 라일의 회수 포인트로 갈까. 펠트, 선체를 광학 위장해줘. 밀레이나, GN입자 살포 서둘러줘!

밀레이나: 그레이스 씨, 이 미션이 종료되면 오랜만에 세이에이 씨를 볼 수 있을 거예요.

펠트: 무, 무슨 말을 하는 거니, 밀레이나?! 세츠나가 돌아오니까, 만날 수 있는 건 당연하잖아.

스메라기: 솔직한 만큼이나, 솔직하지 못하구나. 이렇게 멋진 아가씨로 성장해서는...

랏세: 톨레미의 엄마로서 기쁘다 그런 건가?

스메라기: "누나"로서 거든!


사지: 단말에 메일이 왔네? "솔레스탈 비잉, 보러 가지 않겠어?" ......... 그걸 보러 간다고, 그 영화를...


안드레이: 아버지, 어머니... 소집이 걸려서, 저희 소대는 우주로 올라갑니다. 안심해주세요. 싸우러 가는 게 아니니까요. 쓰레기를 처리하는 것도, 군인에게 있어선 중요한 임무니까.

커티: 거기 있는 건... 안드레이 스미르노프 소위인가?

안드레이: 커티 마네킨 준장님! 그간 격조했습니다. 함대의 모빌슈트 소대장으로서 함께 우주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 허나, 어째서 준장님은 여기에...

커니: 자네 아버님의 묘참에 오는 건 실례였나? ... 미안하네, 농담이었다. 내가 존경해 마지 않는 군인, 세르게이 스미르노프에게 보고하고 싶은 게 있어서 말이지.

안드레이: 아버지와 부디 느긋하게 담소 나눠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곧 있으면 합류 시각이므로, 실례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일: ... 자, 그럼. 콜로니 공사는 연방정부와 중동의 사찰단에게 어떤 태도를 취할 건지... 여차하면, 저격해주겠어!

밀레이나: 스메라기 씨, 톨레미의 초망원 카메라가 자원 콜로니로 향하는 모빌슈트의 편대를 잡았습니다!

펠트: 기체수는 3! 콜로니 공사 소속의 방위 모빌슈트, 징크스III 입니다!

세츠나: 라져. 세츠나 F. 세이에이, 콜로니 공사 소속의 방위 모빌슈트대를 전쟁 조장 대상으로 판단, 구축한다!


티에리아: 뭐, 뭐지!? 나의 의식 데이터가, 이노베이드의 육체로 전이되고 있어! 이 육체는 '다가올 대화'를 위해 준비한 것... 어째서, 나의 의식은...

티에리아: 베다가 나의 의식을 전송한 건가... 그렇다는 건, '다가올 대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인가? 그럴 수가, 내가 베다 안에서 동면에 들어간지 겨우 2년이 지났는데. 시스템 버그인가? 아니, 양자형 연산 처리 시스템인 베다에게 그런 미스가 있을 리...

티에리아: 이 사태를 우연 혹은 미스 따위로 처리할 수는 없어. 무엇이 일어나려 하고 있는 것인지, 판별할 필요가 있다. ... 나의 새 기체, 라파엘 건담은... 건재한가. 역시 연방군에게 발견되지는 않은 것 같군.


천체 관측소 소원: 어이, 잠깐 이 데이터 좀 봐줘. ... 알겠어? 목성으로부터 방출되고 있는 "목성전파"의 파장에 변화가 있어. 소장에게 보고하고 올게. 관측을 계속 해줘.


데카르트: 상태 좋음, 이라고 말해두죠. 단지, 테스트 비행의 횟수를 늘려줬으면 합니다. 가데라자에 타고 있을 때만, 저 자신으로 있을 수 있으니...

연방군 기술 사관: 개인 시간에서도 자유롭게 활동하고 있지 않습니까. 어제의 녹화 데이터, 일부 개조된 개소가 있습니다. 담당 직원은 그걸 열심히 부정하고 있습니다만...

데카르트: .........

연방군 기술 사관: 뭘, 하고 있었던 거죠?

데카르트: ... 쓸데없는 잡담을 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며칠 전 시찰 온 준장님네에 대한 거라던가, 사랑에 관해... 라던가.

연방군 기술 사관: 그런 행동은 삼가해 주십시오. 당신의 몸은 가장 먼저 당신만의 것이 아닙니다. 관리는 철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데카르트: ... 하.


천체 관측소 소원: 관측반이 지구권에 날아오는 물체를 확인했습니다. 데이터와 대조한 결과, 유인 목성 탐사선 "에우로파"의 잔해라고 합니다.

천체 관측소 소장: 목성 탐사선이라고? 어째서 그런 물건이 지구권으로...

천체 관측소 소원: 배의 파손 상황으로 추측하건대, 운석 같은 것에 부딪혀 침로가 바뀐 것이 아닐까 하고... 그렇다고는 해도, 몇 억 분의 일 정도 되는 확률입니다만...

천체 관측소 소장: 정부 및 군에 보고를 한다. 상세 데이터를 정리해 주게나.


그라함: 어떻지? 브레이브에 의한, 트란잠 시스템의 성능 데이터는.

카타기리: 시뮬레이션의 1-2배 정도 되는 수치가 나왔어. 대단하...다기보단, 꽤나 무리를 했나본데, 그라함?

그라함: 훗, 한계까지 시험해 보겠다고 선언했을 터이다.

카타기리: 희미한 희망을 깨부숴주어서 고마워. 하지만, 설계자 겸 기술 사관으로서 다시 말할게. "무리"하지 말라고.

그라함: 80년도 더 전에 있던 목성 탐사선이, 지구권으로 날아오고 있는 듯 하다.

카타기리: 마네킨 준장이 이끄는 순양함대가 제거를 위해 우주로 올라간 모양이야. 그 사람이라면 잘 해내겠지. 기대하고 있어도, 너희들의 차례는 없을 거야.

그라함: 동감이다. 허나, 아쉬운 건 아쉽군...

카타기리: 그건 그렇다 쳐도, 브레이브의 운용은-

그라함: 통신을 끝내겠다.

카타기리: 아! ... 아아, 하느님...


린다: ... 드디어 완성했어. 트윈 드라이브 전용으로 커스텀 된 신형 GN입자 방출 기관...

이안: ... 고농도 입자 영역 내에서 뇌양자파에 의한 의식 공유를 행하고, 전투 공간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이어줄 수 있는...

린다: ... 싸움을 멈추기 위한 기체...

이안: 그것이, 세츠나가 원한 건담... 더블오 퀀터...


영화관 내 안내 음성: 지금부터, 영화 솔레스탈 비잉의 상영을 실시합니다. 상영 시간은 3시간 48분으로 도중에 10분의 휴식 시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지: ... 거짓말이지...


마이클: 큭, 카타론 함대가 어로우즈 요새에 공격을 했다만... 저곳을 최종결전의 땅으로 삼을 셈이군.

제니퍼: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마, 워렌. 마이클의 몸은 우주입자병에 빠지고 있단 말야! 마이클의 몸에 무슨 일이 생기기라도 한다면... 나, 살아갈 수가 없어!

마이클: 고마워, 제니퍼. 하지만, 나는 싸우겠어! 독립 치안 유지 부대 어로우즈는, 구 연방정부의 고름이야. 그걸 없애지 않으면, 사람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는 오지 않아!

워렌: 그 말대로야, 마이클. 이 세상에서 전쟁이 없어질 때까지, 우리들은 싸워나가야만 해! 우리들의 천사, 건담으로! 그것에는 희망의 날개가, 트란잠 시스템이 있어!

올슨: 불타오른다바이! 해주마바이!

마이클: ... 가자, 제니퍼. 이 싸움을 끝낼 수 있는 건 우리들밖에 없어! 그래, 우리들은... 지구를 지키는 방패야!

워렌: 건담, 발진한다!

마이클: 아버지, 어머니, 형... 드디어 싸움이 끝날 거야. 어로우즈의 꼭두각시가 된 연방정부는 해체되고, 신정부가 이미 움직이고 있어... 이것이, 마지막 전투다!

어로우즈 병사: 나타났군, 솔레스탈 비잉! 어째서지! 어째서, 우리들 어로우즈의 이상을 방해하는 것이지!?

마이클: 뭐가 이상이냐, 힘으로 인류를 지배하려 하고 있는 주제에! 이 아름다운 녹색의 지구를, 너희 마음대로 하게 두지는 않는다!

올슨: 트란잠 시스템, 스위치 온이다바이!

마이클: 그 정도 공격으로, 우리들을 쓰러뜨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마라! 보여주지, 건담의 힘을! 하이퍼 라이징 소드, 파이널 어택!!


워렌: 끝났군, 이 싸움이...

올슨: 솔레스탈 비잉의 승리다바이.

제니퍼: 마이클, 마이클! 정신 차려, 마이클! 아아, 마이클이, 마이클의 생명이...

마이클: ... 아냐, 아직 괜찮아...!

제니퍼: 아아, 마이클... 다행이다...

마이클: 사랑해, 제니퍼...

마이클&제니퍼: ♡ ♡ ♡ ♡ ♡ ♡ ♡ ♡ ♡ ♡ ♡ ♡ ♡ ♡ ♡ ♡ ♡ ♡ ♡ ♡ ♡

워렌: 아아, 봐줄 수가 없군...

올슨: 나는 마지막까지 어울려준다바이!

워렌&올슨: HAHAHAHAHAHAHA!


주제가 가사: 불타올라서, 불타올라서, 불타올라서, 건담- 분노에 불타는 마음으로- 이 세상을 바꾸는 거야- 싸우고, 싸우고, 싸우는- 우리들은- 솔레스탈 비잉-


사지: ... 감독하고 각본가 제발 은퇴하길.

사지: ... 그건 그렇고 나는 안 나왔네... (다행이다...)

루이스: ... 사지, 영화 어땠어?

사지: ... 진짜 아니었어.

루이스: 나 나왔어?

사지: 모빌아머는 나왔는데...

루이스: ... 뭐야. 그럼, 입장자한테 나눠주는 한정 캐릭터 카드는 받았어?

사지: 못 받았어.

루이스: 뭐라고-?


사지: ... 2년 동안, 솔레스탈 비잉은 세상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 않고 있어. ... 세츠나, 너는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니. ... 아직 너는, 계속 싸우고 있는 걸까...


티에리아: 현재의 솔레스탈 비잉은... 콜로니 건설 노동자가 된 중동 시민의 사절단 중요 인물 호위를 하고있나. 심지어, 그 중 아자디스탄의 제1왕녀가 있을 줄이야. 이것 또한 운명적이라는 생각이 드는군...


라일: 캡틴~ 배의 진로를 갑자기 바꿔도 되는 겁니까? 그런 지시 아무데도... ... 아, 네네, 합니다, 한다고요~



티에리아: 사찰단의 배가 예정 진로로부터 벗어나고 있다. 과연, 스메라기 리 노리에가의 전술 예보대로 가고 있는 건가.

티에리아: 그렇게 된다면, 다음은 콜로니 공사의 호위용 모빌슈트가 나오겠군.

티에리아: 세츠나의 플래그가 나왔다.



라일: 세츠나가 움직였나...

세츠나: 압축 입자, GN소드로의 전송을 확인. 스모크를 발사 후, 즉시 목표를 구축한다!

콜로니 공사 호위 병사: 어째서지!? 어째서 저 플래그는 저렇게 움직일 수 있는 거지!? 게다가, 무장되어 있는 저 실검... 저 크기는, 마치...!

라일: 공사의 스페셜리스트가 아자디스탄의 공주님한테 가고 있어. 록온 스트라토스, 저격해주마!



시린: Jean-1!?

마리나: ... 솔레스탈 비잉... 그렇다면, 저 기체는... 설마 그가...!



라일: 여기는 록온 스트라토스. 미션 컴플리트. 세츠나의 기체와 합류하여 톨레미로 귀함한다! 세츠나, 인사하지 않아도 되겠어?

세츠나: 그럴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라일: 아 그래. 나 참, 둔하구만... 이노베이터 주제에...

세츠나: 이것이, 나의... 우리들의 싸움... 그녀와는 다른, 내가 바란...



마리나: ... 내가 목표하는 이상을, 나 나름의 형태로 실현할 거야. ... 설령 오래 걸린다 하더라도, 해내보이겠어...

마리나: ... 세츠나... 우리들은, 서로 이해하고 있을 터인데...


그라함: 슬슬 시작되는 것인가. 지구로 날아오는 목성 탐사선의 궤도 변경 작전이...


커티: 플랜 D34의 작전 플랜은 매우 단순하다. 순양함 3척에 의한 입자 미사일 공격으로 에우로파의 궤도를 바꾼다. 질량이 저만큼이나 되는 걸 완전히 파괴하기에는 힘이 너무 많이 든다.

안드레이: 시스템 올 그린. 입자 방출량, 안정치 확인. 스미르노프 소대, 징크스IV, 발진 준비 완료. 지시를 기다린다, 오버.

커티: 작전은 아산 함장에게 일임한다. 나는 솔레스탈 비잉으로부터 입수한 대형 항주함의 시찰로 향하지.


펠트: 톨레미, 후부 해치 오픈. 유도 시스템 동조. 플래그, 착함하였습니다. 해치 닫습니다.

밀레이나: 그레이스 씨, 세이에이 씨에게로 고- 인 거예요!

펠트: 에? 나, 나는 오퍼레이션을...

스메라기: 허가합니다.

하로&파란 하로: 펠트, 갔다, 펠트, 갔다

랏세: 그러고보니 스메라기 씨, 전세계 동시 공개 된, 우리들이 모델이 된 영화... 봤어?

스메라기 :흥미 없어. 그도 그럴게 내 배우는 수염 많은 아저씨였으니까.

랏세: 봤네 뭘. ... 아니, 그래도 스메라기 씨는 사정이 좋은 편이야. 나는 나오지도 않았어. 크리스랑 리히티같이 보이는 녀석은 있었는데...

밀레이나: 밀레이나도 봤습니다만, 라스트 씬에서 마이클 씨랑 제니퍼 씨가 뭘 하고 있었던 건지, 전혀 모르겠다 예요-

스메라기: 몰라도 돼, 밀레이나...

랏세: HAHAHAHA


연방군 기술 사관: 마네킨 준장, 이것이 양자형 연산 처리 시스템 '베다'입니다. 모든 정보 단말 및 베다의 생체 단말인 이노베이드를 통해 전세계의 정보를 축적, 그것들을 통괄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죠.

커티: ... 이것이, 솔레스탈 비잉이 만든 대형 항주함... ...외우주로의 진출... 솔레스탈 비잉의 창설자, 이오리아 슈헨베르그는, 3세기도 더 전부터 이런 계획을 입안했다는 건가...

커티: 이노베이드들이 보고 듣고 있던 것도, 정보로서 수집하고 있는 건가. 과거의 에셜론 등은 비할 바가 못 되는군.

연방군 기술 사관: 사설 무장 조직, 솔레스탈 비잉이 7년간 그만큼의 무력 개입을 할 수 있었던 건 베다의 백업이 있었으니 가능한 것이었겠죠. 지금은 저희들도 이 시스템의 은혜를 받고 있습니다.

커티: 배의 상황은 이해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지.

연방군 기술 사관: 알겠습니다. 대위가 있는 곳으로 안내하죠.


데카르트: ... 데카트르 샤먼 대위... 이노베이터라 불리고 있습니다...

함대 오퍼레이터: GN 미사일, 전탄 목표에 명중하였습니다.

커티: 알겠다. 탐사선의 궤도 루트를...

데카르트: 실패입니다.

커티: 어째서지?

데카르트: 이유같은 건 없습니다. ... 있단 말이죠, 그렇다고 하는 확신이...


안드레이: 어, 어째서... 그만큼의 입자 미사일 공격을 받았는데, 루트의 변경이 예정의 2할도 되지 않았다니! 스미르노프 소대, 목표를 공격해라!


그라함: 뭐? 마네킨 준장의 작전에 장애가 일어나고 있다고... 자세히 이야기해주지 않겠나.


데카르트: 이노베이터의 실력, 알고 싶으신 게 아닌지요? ... 물론, 당신이 원하시는 대로 신형으로 나가죠.

커티: ... 가데라자... 이노베이드의 기술을 운용하는, 우리 군의 차기 주력 후보기...

데카르트: 뇌양자파 컨트롤 시스템, 문제 없음. ... 가데라자, 데카트르 샤먼, 출격한다.

연방군 기술 사관: 대위의 가데라자... 저희의 시뮬레이트에서는 솔레스탈 비잉의 건담 4기를 일축할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탐사선의 제거에는 조작도 필요 없겠죠.

데카르트: 뇌양자파 동조, GN팽, 사출한다! 평소의 울분, 여기서 풀어주마!!

안드레이: ... 괴물같은 성능이군... 이것이, 이노베이터 전용기의 힘인가...

패트린: 패트릭 콜라사워, 지금 여기에 등장! 그래서 탐사선은, 어디에 있는 거야...?


데카르트: 모르모트로 되돌아갔어... 움직이지 않는 적으로는 점수 벌이도 안 되는 건가. 적어도 건담이라도 나와줬으면 좋겠군.

데카르트: ... 식사의 내용물이 바뀌었어... 그, 준장의 진언인가...? 좋은, 여자로군...


카타기리: ... ... 뭐, 낙하한 탐사선의 파편? 확실히 그 상황에서 불타지 않은 건 나도 이상하게 여기고 있었지만... 어째서 네가 그런 거에 관심을...

그라함: 마네킨 준장이 조사 명령을 내렸다고 들었다...

카타기리: 그 명령이 내게 와서, 우주국의 기술 연구소로 가게 되었어. 무슨 일 생기면 연락할게.

그라함: ... 의지할 수 있는 친구군.


사지: ... 루이스, 무슨 일이 있던 거야!? 루이스, 루이스!!

루이스: 아, 아악... 오, 온다... 무서운게... 엄마! 아빠...!!


아미아: ... 저기, 전에 했던 신체 검사 결과 어땠어? 아니 그게, 나 재검사하라는 소리를 들어서. 넘겨받은 신체 데이터에는 이상한 부분이 없었는데...

아미아: ... 응, 내일 봐, 바이-...

아미아: ... 소, 손이! 뭐, 뭐야, 뭐야!? ... 내 집이! 대, 대체 어떻게 된 거야!?

아미아: ! ... 오지 마... 오지마!! 싫어!!


미나: 탐사선의 파편이 지구권에서 불타지 않은 건, 데이터보다 선체의 질량이 컸기 때문에... 그리고, 낙하 지점에 예상했던 것보다 파편의 수가 적어진 건, 아마도...

미나: 빌리-!!! 어떻게 된 거야? 왜 왔어? 이쪽으로 발령난 거야? 으으응, 나 보러 왔구나! 아이, 기뻐라!

카타기리: 여전히 내 대답을 생략해버리는구나, 미나...

과학자: 낙하한 파편이 이동했다고? 이럴 수가...

카타기리: 그 파편이 뇌양자파가 높은, 이노베이터로 진화하기 쉬운 인자를 가진 시민에게로 향하고 있다는 거야?

카타기리: 알겠어. 너의 가설을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연방정부에 가서 이노베이터에 관한 극비 자료를 열람할 필요가 있겠네.

미나: 나도 함께 갈게, 빌리. ... 후훗, 데이트라니 대학원 때 이후로는 처음인가?

카타기리: 아니, 나는, 데이트 같은 건 한 기억이...

미나: 젊은 남녀가 함께 외출하면 그게 데이트인 거야. 말했잖아!

카타기리: 에, 그건, 네가 나를 놀리는 줄 알고...

미나: 또 그 얘기야? ... 변함없네... 정말, 둔하다니까.

카타기리: ... 그 말 많이 들었어...


라일: 지상에 떨어진 파편이 뇌양자파가 높은 인간을 덮치고 있다는 정보, 정말 믿는 거야?

세츠나: 진위는 가서 확인해도 늦지 않아. 하지만 정말이라면, 동료에게도 위험이 덮칠 가능성이 이쓰니까.

밀레이나: ... 합티즘 씨, 필리스 씨...

세츠나: 소형정을 쓰겠다.

스메라기: 세츠나, 록온. 상황에 따라서는 듀나메스와 엑시아의 사용을 허가할게.

세츠나: 록온, 알렐루야와 필리스 쪽을 부탁한다. 나는 필러로 향하지.

라일: 왜? 이노베이터 동지라도 있나?

세츠나: 아무 일도 없으면 좋겠다만, 이상한 예감이 든다.

라일: 알겠어, 이노베이터 씨.

밀레이나: 탐사선의 파편이 뇌양자파를 내는 사람들을 습격하는 거라면, 각지에 있는 이노베이드 씨들도 위험하지 않을까요?

펠트: 정보 수집형 이노베이드는 며칠에 한 번 뇌양자파를 내서, 정보를 베다에 보내고 있어. 너무 타이밍이 나쁘지 않은 이상, 습격받을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해.

스메라기: 그러네. 이노베이터의 인자를 가진 인간은, 무의식적으로 뇌양자파를 낼테니까...

밀레이나: 그렇다면, 필리스 씨도...


세츠나: 지상에 낙하했다. 엑시아, 세츠나 F. 세이에이... 목표 지점으로 향한다!

라일: 알렐루야의 통신이 끊긴 마지막 지점으로 향한다. 듀나메스, 록온 스트라토스, 출격한다!


필리스: 어째서!? 어째서 무인 기계가 나를 쫓는 거야!?

알렐루야: 마리를 노리고 있어!? 어째서!?

할렐루야: 당연하지. 마리의 뇌양자파에 이끌리고 있는 거잖아! 잡소리 할 시간 없어! 몸 좀 빌린다, 파트너!!

할렐루야: 예상대로군. 내 뇌양자파에 낚였어!

알렐루야: 할렐루야, 지금의 우리들은 맨몸이야. 아무리 초병의 힘이 있다 해도...

할렐루야: 찌그러져 있어, 알렐루야! 잡소리 하고 있는 사이에, 네가 사랑하는 마리 쨩이 당해버린다고?


필리스: 이 입자 빔은... 건담!?

할렐루야: 듀나메스인가. 터무니 없는 짓을 하고 앉았군!

라일: ... 미안하네, 즐거운 휴가는 끝난 모양이야...

알렐루야: 록온 스트라토스...

라일; 빨리 타 줄래? 이 기체로 오래 이목을 끌고 싶진 않아서.

할렐루야: 하핫, 지루한 휴면이 드디어 끝나는 모양이야. 엥, 알렐루야?


세츠나: 엑시아, 목표 지점에 도착. 기체 표면을 광학 위장으로. 세츠나 F. 세이에이, 기체에서 내려 단독행동을 개시한다.

사지: 뭐, 뭐야, 당신...!? 어째서 루이스를...

사지: 세, 세츠나!?

세츠나: 지금 건 위협이다. 다음 탄은 맞출 거다.

세츠나: !? ... 네 녀석은... 리본즈 알마크...!?

사지: 방금 습격해 온 놈, 인간이 아니었어. 설명해 줘, 세츠나!

세츠나: 우리도 자세한 건 모른다. ... 하지만, 뇌양자파를 내는 자들이 습격당하고 있다. 루이스 하레비를 뇌양자파 차단 시설로 데리고 가. 정부가 대응해 줄 거다.

사지: ... 싸울 셈이야?

세츠나: ... 그건... 상대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다르겠지.


클라우스: ... 아미아 리... 이 소녀에 몸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거지?

미나: 사실만을 말하자면, 피험체... 아니, 이 소녀의 육체 조직 중 거의 반이 금속으로 변화했습니다.

카타기리: 지구외변이성금속체... 저희는 이 이성체를 "ELS"로 명명하였습니다. 현재, 이곳에 있는 ELS는 활동을 중지하고 있어 생체구조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미나: 하지만 ELS는 뇌양자파를 발하는 인간에게 끌리는 행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말은 즉슨, 이노베이터가 될 인자를 가진 존재가 노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카타기리: 일은 중대합니다. 우리들 인류는, 미지의 존재와 접촉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특성조차 파악하고 있지 않다니. 만약, 다른 물체와 융합하여 번식하고, 속도가 급격하게 빨라진다면...

클라우스: ... 조속히 자료를 갖추어 주면 좋겠군. 당장이라도 대통령에게 보고를...

김 중장: 부디 공식 발표는... 패닉이 올 겁니다.

클라우스: 알고 있습니다. 대통령을 중심으로 특별 대책실을 설치하고, 사태를 수습하겠습니다.

김 중장: 잘 부탁드립니다. ... 군도 대응하겠습니다.


그라함: 데이터는 읽었다. ... 기기괴괴로군. 우주에서 날아온 금속 파편이, 인간을 습격하다니...

그라함: 허나 의문도 있다. 탐사선을 파괴한 것은 신형을 조종한 이노베이터라 들었다. 어째서 금속 파편은 이노베이터의 뇌양자파에 걸리지 않은 거지?

카타기리: 예리한 지적이네. 하지만 답은 의외로 간단해. 이노베이터... 샤먼 대위라고 했었나, 그의 파일럿 슈트에는 뇌양자파 차단 처리가 되어있으니까. 팽을 보다 정확하게 조작하기 위해서 말이지.

그라함: 과연, 차기 주력 후보기의 라이벌 진영에 대해서는 다 조사가 되어있군. ... 여담으로 묻겠다만, 뒤에 있는 여성은 누구지? ... 훗, 허투루 볼 수 없는 남자가 다 된 모양이군.

카타기리: 에, 아아... 이 사람은 대학원 시절 동기야. 우주 물리학의 권위자라, ELS의 실태에 대해 같이 연구를 하고 있을 뿐...

그라함: 그녀의 눈은 그것 뿐이라고 말하고 있지는 않는데 말이지. 이거야 축배를 들 일이로군. 벽창호에게 로망스가 찾아오다니!

미나: 미나... 미나 카마인이야. 잘 부탁해, 에이스 파일럿 씨.

그라함: 자네의 이름을 마음 속 깊이 새겨두도록 하지.

카타기리: 아니, 그러니까, 그런 게 아니고...

그라함: 진도가 나가면 연락 주길 바라네. 통신을 끝내지.

카타기리: ... 아아, 하느님...


라일: 톨레미, 이쪽은 록온 스트라토스. 소형정의 착함 시퀀스에 들어간다.

밀레이나: 합티즘 씨, 필리스 씨, 오랜만이에요!

알렐루야: 꽤나 분위기가 바뀌었는걸, 밀레이나.

필리스: 그 머리 정말 잘 어울려.

밀레이나: 에헤헤, 어른으로 탈피중이랍니다!

펠트: 세츠나, 무슨 일 있었어? ... 뭔가를, 느낀 거지?

세츠나: ... 응... 하지만,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스메라기: ... 세츠나가 신경 쓰이는구나.

펠트: 어쩐지, 무서워요. 세츠나가 이노베이터가 되고 난 뒤로,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로 돌아간 것만 같아서...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않았던 그 시절로...

스메라기: 변혁한 자신에게 망설이고 있는 거겠지. 그 능력에도... 우리들과는 다른 자기자신을 강하게 의식하고 있어.

펠트: 저는, 세츠나에게 뭘 해줘야...

스메라기: 그를, 생각해주렴... 그래, 그것이 서로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것... 설령 엇갈렸다 해도, 계속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마음은 상대에게 닿지 않으니까...

스메라기: 강한 마음이, 사람과 사람을 이어줘... 진정한 의미로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세츠나에 대한 마음을, 잃지 말아주렴.

펠트: ... 네.


라일: 금속 이성체 ELS, 란 말이지... 대체 뭘 꾸미고 있는 건지... 뭐, 해야 할 일을 할 뿐이지. 솔레스탈 비잉의 건담 마이스터로서...

어뉴: 무리는 하지 말아줘, 라일. 당신은, 너무 무리하고 있어...

라일: 디란디 가문 유전이야. 분명, 형도 이러고 있었을 거야.

닐: 너무 열심히 하면 나처럼 될 거다, 라일. 너는 나하고는 다르잖아. ... 알고 있을 거야.

라일: ... 그렇지, 형... ... 어뉴, 나는 변할 거야. ... 그리고, 세상도 바꿀 거야...


알렐루야: ELS가 뇌양자파에 끌린다고 하면, 톨레미에 온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아. 여기도 안전하지는 않겠어.

필리스: 여차하면 나도 출격할게. 내 안의 소마 필리스도 그렇게 말하고 있어. 그걸 위해 하루트는 복좌식이 된 거니까, 라고...


티에리아: 금속 이성체 ELS... 한시라도 빨리 세츠나 일행과 합류해야만 해. 라파엘 건담, 티에리아 아데, 갑니다! 트란잠!


사지: ... 루이스, 이 시설에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돼.

루이스: 혹시 무슨 일이라도 있으면...?

사지: ... 내가 지켜줄게.


마리나: ... 시린, 정부의 지시대로 이노베이터의 인자를 가진 시민들을 차단 시설로 이송했어. ... 저기, 알려줘. 지금, 세계는 어떤 상태야?

시린: 미안해. 나도 자세히는 듣지 못했어. ... 이대로, 사태가 안정화되면 좋을텐데...


데카르트: ... 큭, 뭐야... 이, 머리 구석에 울리는 희미한 노이즈는... 게다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거 같은... 이건...


알렐루야: 이성체의 목적은 대체 뭘까요?

스메라기: ... 모르겠어. 애초에 의사가 있는지 조차 모르고 있는 걸.

펠트: E센서에 반응, 본함에 접근해 오는 기체가 있습니다.

밀레이나: 광학 카메라 최대 망원으로 비춘다예요!

라일: 연방의 수송함인가?

스메라기: 밀레이나, 실루엣에 적합하는 선체를 선별해줘.

밀레이나: 가장 일치하는 건 선체번호 9374... ... 목성 유인 탐사선... 에우로파입니다...!

알렐루야: 뭐라고!?

펠트: 어째서 파괴된 배가...

세츠나: 건담으로 출격한다!